비서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11월13일 35번

[경영일반]
다음의 제품수명주기(PLC)에 따른 특징과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도입기 : 제품 홍보를 알리는 공격적 광고 홍보 전략
  • ② 성장기 : 매출이 증가하는 단계로 기존고객 유지 전략
  • ③ 성숙기 : 경쟁이 가속화되는 관계로 시장점유 방어 전략
  • ④ 쇠퇴기 : 판매부진과 이익감소로 원가관리 강화 전략
(정답률: 53%)

문제 해설

"성장기 : 매출이 증가하는 단계로 기존고객 유지 전략"이 옳지 않은 이유는, 성장기는 기존 고객 유지 전략보다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확보하는 전략이 더 중요합니다. 따라서, 성장기에는 마케팅 전략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